메인으로|온라인문의|오시는길
전체메뉴
이민
IMMIGRATION
  • 호주
  • 미국
  • 캐나다
  • 뉴질랜드
  • 말레이시아
  • 호주AUSTRALIA

     이민 >  호주  >  가족초청이민 >  파트너비자(배우자초청이민)
    파트너비자(배우자초청이민)
    올타임 넘버원 호주 이민 이엔아이컨설팅

    호주 영주권자 혹은 시민권자와 결혼을 하고 그 관계가 진실되다는 것을 증명하면 얻을 수 있는 영주권 카테고리 입니다. 호주 또는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하였거나 12개월 이상 동거했다는 정확한 증거서류가 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초청이민, 결혼이민, 배우자이민 등등 이름도 다양합니다만 공식 명칭은 Partner visa 파트너비자 입니다.

     

    자격 요건은?

    파트너 비자에서 가장 중요한 자격요건은 나이도 학력도 영어도 아닙니다. 정말로 이 관계가 진실된 것인지? 속된말로 둘이 가짜 결혼을 한건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진실된 관계임을 증빙하기 위해서는 거주지 주소, 사진, 주변사람들의 증언, 전화나 메시지 자료, 재산 공유내역, 신원조회서류 등등 증빙자료를 취합하여 증명하게 됩니다.

     

    단, 서로 만난 기간이 짧거나 혹은 이혼 후 재혼이거나 혼인신고 없이 12개월 이상 동거를 한 관계라면 좀 더 주의해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남들이 보기에 매우 의심스러운 관계일지라도 그 관계가 진실되다는 것을 증명한다면 가능합니다.

     

    배우자 초청 자격은 두번 까지 가능하며, 첫 번째 배우자 초청 후 두 번째 배우자 초청을 할때는 최소 5년 이상의 시간차가 필요합니다.

     

    오래 떨어져 있기 싫어요! 수속기간은?

    이제 막 결혼했는데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져 살 수는 없지요?! 특히나 신혼인 경우 헤어져서 살아야 하는 건 고통일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영주권에 비해 파트너 비자는 수속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신청인이 호주밖, 즉 한국에서 접수하면 이것을 offshore 라고 하며, 대부분 주한호주대사관에서 심사를 합니다. Offshore 심사시간은 3-6개월 소요됩니다.

    반면에 신청인이 호주내 체류하면서 접수(Onshore)할 경우 13개월 이상 소요되고 있습니다만 브리징 비자를 발급해 주어서 합법적으로 배우자와 함께 결과 나올 때 까지 체류할 수 있도록 합니다.

     

    파트너 비자는 2년 임시비자? 영주권?

    파트너 비자는 Subclass 100/309/820/801으로 종류가 4개나 됩니다.

    100과 801이 영주권이고 309와 820은 Provisional permanent visa 입니다. 100/309는 Offshore에서 신청했을시 비자번호이며, 820, 801은 호주내 Onshore 접수시 비자번호 입니다. 같은 것이라 보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3년이하의 결혼생활을 했거나 자녀가 없는 경우 비자 신청을 어디서 했느냐에 따라 309 혹은 820을 발급합니다. 그리고 신청일로부터 2년이 지난 후 관계가 지속되었다는 것을 다시 증빙하여 100 혹은 801을 신청하게 됩니다. 이때 영주권을 받게 됩니다.

    결혼생활이 오래되었고 자녀도 있는 경우 처음부터 100 혹은 801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한국에서? 어디서 접수를 해야 할까요?

    두분 모두 한국에서 체류중이라면 당연히 한국, 그 반대라면 호주에서 접수하면 되겠죠? 하지만간혹 두분이 서로의 경제적 문제나 개인적인 사유로 떨어져 있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주로 출국때까지 6개월 이상의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Offshore 진행이 빠르고 한국서류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습니다. 호주로 출국해야 하는 시간이 6개월 미만이라면 Onshore 진행이 적합합니다. 호주 들어가서 혼인신고를 하고 신청하겠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네, 가능합니다. 몇가지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스스로 해볼까? 대행할까?

    모든 비자수속이 에이전트를 통해 반드시 해야 하는 규정은 없습니다. 스스로 하는 것과 에이전트를 통해 하는 것에 심사관이 차별하지 않습니다.

    신청인이 영어를 잘하고 내가 스스로 공부하고 여기저기 참고해서 신청서 작성하고 자료도 찾고 공증도 받으러 다니고 할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다면 스스로 해볼 수 도 있습니다.

     

    그런데 비자는 작은것에서 당락을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진행 하다보면 사소한 것을 조언해 줄 사람이 절실히 필요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케이스는 보완서류 요청이 나옵니다. 파트너비자의 특성상 수속기간이 길면 길수록 접수 이후 관계가 유지되고 있는지를 다시한번 확인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또다시 보완서류에 대한 공증 혹은 번역 및 번역공증 과정이 또 요구됩니다. 비용과 시간이 또 들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안정적인 생활을 원하신다면 큰 차이 없는 가역 때문에 위험부담을 안기 보다는 경험 많은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임시 비자를 받은 경우라면 2년 후 재접수 할 때 처음처럼 모든 절차를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이것을 2nd stage 라고 합니다. 재의뢰 고객분들은 이때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호주 파트너비자 개런티 프로그램!

    이엔아이는 모든 파트너비자 신청 케이스에 대해 100% 비자 승인 받고 있습니다. 거절시 100% 환불 조건으로 진행해 드립니다.

    정말 진실된 관계인가요? 그러면 주저 없이 이엔아이로 신청하십시오. 그 어떤 곳보다 가장 빠른 진행과 결과를 보장합니다.

    이름
    이메일
    연락처
    문의사항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취소